TT Ads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는 넷플릭스 청소년 학교 액션(!) 드라마 약한 영웅이다. 한국 웨이브 WAAVE에서 2022년에 출시한 작품이라는데 이번에 넷플릭스에 올라오면서 인기 상승중이다. 2025년에 시즌 2가 예정되어 있다.

내용은 뭐 비슷하다. 학원물이 다 그렇듯이 착한 학생 문제 학생 등이 어울려 청소년 관련 마약 담배 술 여자 우정 의리 시험 심리치유 패싸움 대결 등 다양한 내용들을 섞어 놓았다. 인기 몰이 이유는 (추정해 보면) 공부에만 빠져 사는 약해 보이는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바뀌어 사고뭉치 문제아들을 혼내주고 마지막까지 시원하게 복수한다는?

만화 원작 드라마나 영화의 대부분이 그렇듯이 어떤 줄거리를 이어가기 위해 상식적인 인과 관계를 거의 무시하고 진행하는 점은 비슷하다. 폭력배 두목을 연상시키는 범석이 아빠라든지 공부만 하던 주인공이 운동을 하고 싸움질 일삼던 문제아들을 어렵지 않게 제압하는 등 현실성은 많이 떨어진다. 몸의 움직임은 절대 머리로 되는건 아니다.

외국에 살면서 큰 사건사고없는 일상들을 접하다 보니 한국에서의 과거와 어린 시절도 생각나면서, 현대의 한국 사회가 가진 문제를 이런 드라마에서 접하는 것이 많은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마역 술 담배 여자 가출팸 왕따 등, 우리의 청소년과 아이들이 이렇게 힘든 자기들만의 사회를 만들고 있다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낀다. 하지만 이것 역시 어른들이 만든 사회의 단면이 아닐까 싶어 씁쓸하다.

배우들의 연기는 볼만하다. 시크한 주인공 시연 역의 박지훈과 서글서글한 최현욱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친분은 드라마의 묘한 매력이다. 아이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

TT Ad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